본문 바로가기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

알림마당
공지사항
성장인 뉴스
 문의전화 customer center 031-725-9507 월~금 09:00~18:00 토요일 공휴일 휴무
홈  >  알림마당  >  복지뉴스
인쇄하기

복지뉴스

언론사 : 뉴스1


경기도가 스마트폰으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장애인화장실, 영유아거치대, 수유실, 승강기, 경사로 등 이동약자를 위한 편의시설이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는 서비스를 7월부터 선보인다.

도는 앱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전담조사요원에 장애인 40명을 채용하는 한편 소규모 점포 200여 곳에 휠체어나 유모차도 쉽게 이동이 가능한 경사로 설치비용도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병우 경기도 복지국장은 24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민의 이동복지권 보장 및 일자리 창출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이 국장은 “경기도에는 장애인 및 만 65세 이상 노인, 임산부 등 장애나 고령, 임신, 부상으로 휠체어나 유모차, 목발같은 이동 보조수단을 사용하는 약 240여만 명의 도민이 거주하고 있다”면서 “경기도는 이런 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도민 누구나 공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이번 이동권 보장 계획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도가 마련한 이동권 보장 및 일자리 창출 계획을 보면 도는 먼저 전국 광역지자체 최초로 올 하반기부터 편의시설 스마트앱 정보제공 서비스를 실시한다.


(후략)

관련기사보기
목록
미래창조과학부 WEB ACCESSIBILITY 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