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 본문 바로가기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

회원서비스
로그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장애인권리증진조례
사이트맵
 문의전화 customer center 031-725-9507 월~금 09:00~18:00 토요일 공휴일 휴무
홈 이미지  >  회원서비스  >  회원가입
인쇄하기

회원가입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온라인 회원가입 (온라인상담과 다양한 정보를 받으 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step1. 약관동의 step2. 정보입력 step3. 가입완료의 3단계로 이루어지며 현재는 step1. 약관동의단계입니다.

회원가입 약관 아래의 약관을 확인 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약관
본 사이트의 이용자들에게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이하 센터)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안내해 드리는 약관입니다.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신청과 참여가 가능하니 약관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1 조(목적)
이 약관은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이하 "센터"이라 한다)와 이용자간에 센터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이하 "사이트"라 한다) 또는 향후 구축되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정의)
"사이트"란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구축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인터넷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인터넷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인터넷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위에서 정하는 것 외의 용어의 정의는 관계법령 및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는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단,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을 적용 받고자 하는 뜻을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의 승낙을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관례에 따릅니다.
본 약관은 이용자가 동의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변경된 약관은 공지기간이 종료하는 익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4 조(서비스의 내용)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각종 신청 서비스(자원봉사신청, 대관신청, 후원신청)
나. 민원 서비스(고객의소리)
다. 게시판 글쓰기(자유게시판, 의견쓰기 등)
라. 기타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정하거나 개발, 또는 다른 기관의 제휴를 받아 제공하는 서비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인터넷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5 조(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서비스 이용은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의 경우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단,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이 통제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제 6 조(서비스의 사용료)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이며, 이후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사이트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제 7 조(인터넷회원가입)
이용자는 "사이트"에 정해진 가입신청 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입력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인터넷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인터넷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인터넷회원 등록을 승낙합니다.
가. 인터넷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9조에서 정한 사유로 인하여 이전에 인터넷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 인터넷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단, 본 센터의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 약관 제9조에 해당하지 않는 사용자로 재가입을 원하는 사용자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이름, 닉네임, 전화번호, 생년월일을 알려주는 경우 재가입이 승낙됩니다.
인터넷회원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인터넷회원가입 후 이메일 인증을 거친 시점으로 합니다.
인터넷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이메일 등 기타 방법으로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인터넷회원 탈퇴)
인터넷회원은 "사이트"에 언제든지 이메일이나 유선을 통해 관리자에게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이름, 이메일주소, 생년월일, 해지사유를 제공한 후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 내에서 회원로그인 후 회원탈퇴를 신청하시면 바로 탈퇴 처리됩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인터넷회원의 탈퇴 신청을 받은 후 즉시 인터넷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 9 조(인터넷회원 자격 상실)
인터넷회원 및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인터넷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사이트 운영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라.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인터넷회원에게 시정을 요구한 후에도 동일한 행위가 반복 되거나 일정기간 안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마. 타인의 ID와 비밀번호등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바. "사이트" 내에서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경우
사. "사이트" 및 회원,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고 시정을 거부하는 경우
아. "사이트" 및 회원,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인터넷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인터넷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인터넷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인터넷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0 조(인터넷회원에 대한 통지)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인터넷회원에 대한 각종 통지를 하는 경우, 인터넷회원의 이메일로 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불특정다수 인터넷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서비스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인터넷회원가입 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대한 숙지 및 동의 물음에"예"를 체크하면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홈페이지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의 승낙은 이용자의 인터넷회원가입 직후 가입통보 메시지로 승낙 의사를 표시합니다.
제 12 조(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의 의무)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인터넷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인터넷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인터넷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의 사업을 알리고 후원을 요청하는 공익성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개인정보보호)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수집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이메일주소
다. 생년월일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다만,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와 업무상제휴 관계에 있는 업체에게는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보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직장,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즉시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책임자를 지정 운영하고 있으며,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의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이 이루어져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4 조(인터넷회원의 의무)
인터넷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인터넷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인터넷회원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인터넷회원은 반드시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인터넷회원은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의 사전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업활동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등에 기재된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이름, ID, 이메일주소, 연락처 등)등은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발적 공개로 인하여 본 서비스의 이용목적과 상관 없이 이용자 상호간 또는 제 3자와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인터넷회원의 책임으로 이를 해결합니다.
제 15 조(게시물의 관리)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은 이용자가 게시한 내용물에 대해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삭제 또는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에 대한 인신공격성 발언, 저속한 표현 등을 사용한 경우
나. "사이트"가 제시한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다. 음란한 자료 혹은 음란사이트 관련 링크를 올리는 경우
라. "사이트"를 포함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의 경우
마.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바. 영리 목적의 글 또는 금전에 관련된 게시물 또는 관련 링크를 올리는 경우
제 16 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에 관한 권리는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게시물(이용자가 "사이트"에 업로딩한 글, 영상, 소리 등)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인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분쟁해결)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적극 반영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최대한 노력합니다.
서비스이용과 관련한 분쟁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및 관례에 따라 해결하기로 합니다.
제 18 조(면책조항)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중단 또는 이용자가 올린 데이터의 유실 혹은 손상시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은 책임이 면제됩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은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의 사실 여부, 정확도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 중 이용자의 고의, 과실 등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의 귀책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은 이용자 상호간 및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와 관련한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배상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2년 12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ㆍ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안내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이하 권리증진센터)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권리증진센터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의사 확인, 회원가입 및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온라인상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이행
    콘텐츠 제공, 온라인 상담 서비스 제공,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신청업무 처리
    교육신청, 자원봉사 신청,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회원정보의 활용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권리증진센터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단,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2. 상담업무 처리 : 상담업무 종료 후 3년
    3. 3. 신청업무 처리 : 업무처리 종료 후 1년
  3.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권리증진센터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
    •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권리증진센터는 홈페이지 유지보수 및 관리 작업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정보입니다.
    위탁받은 자(수탁자) (주)가치브라더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홈페이지 유지보수 및 관리 작업
    위탁기간 1년
    권리증진센터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권리증진센터에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 권리증진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요구 시 법 제35조 5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 권리증진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 권리증진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요구 시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요구는 개인정보변경/회원정보수정 등을 통하여 본인 확인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는 권리증진센터에 서면, 전화, 전자우편, FAX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6.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권리증진센터에서 서비스 제공 및 정보제공을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필수) : 로그인ID, 비밀번호,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이메일, 소속
    2. 2. 상담업무 처리(필수) : 로그인ID, 비밀번호,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이메일
    3. 3. 신청업무 처리(필수) : 로그인ID, 비밀번호,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이메일, 소속
    또한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7.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권리증진센터에서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기(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1.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권리증진센터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당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권리증진센터는 파기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권리증진센터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DB에서 삭제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9.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권리증진센터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 교육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 시행 및 담당자를 최소화합니다.
    2. 2.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개인정보를 처리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3. 개인정보의 암호화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4. 비인가자의 접근통제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해 인가자만 접근할 수 있으며,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을 통제합니다.
  10.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권리증진센터는 개인정보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정보입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담당자 김애영 담당자 박윤근
    직 책 센터장 직 책 팀 장
    연락처 031-725-9505 연락처 031-725-9508
    권리증진센터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된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권익침해 구제 관련기관에 관한 정보입니다.
    권익침해 구제 관련기관에 관한 정보입니다.
    기관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
    (행정안전부 운영)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업무 개인정보,
    침해신고, 상담,
    ,신청, 자료제공 등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개인정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개인정보
    사이버범죄 신고
    및 상담
    홈페이지 www.privacy.go.kr privacy.kisa.or.kr www.kopico.go.kr www.spo.go.kr cyberbureau.police.go.kr
    전화 02-403-0073 (국번없이) 118 (국번없이)
    1833-6972
    02-3480-3573 (국번없이) 182
  12. 제1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권리증진센터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권리증진센터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설치대수 설치목적 촬영시간 보관기간
    총 2대 안전관리 및 보안관리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이내
    영상정보처리기기에 대한 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영상정보가 필요한 경우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정보입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담당자 김애영 담당자 박윤근
    직 책 센터장 직 책 팀 장
    연락처 031-725-9505 연락처 031-725-9508
  13.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 11. 20일부터 적용됩니다.
    2. 2.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 2018. 11. 20 이전 적용 지침보기
       

미래창조과학부 WEB ACCESSIBILITY 인증마크